본문 바로가기

We/국제도서전 서포터즈

서울국제도서전 서포터즈 <책애(愛)서> 우수 블로그 포스팅 - 2조 "북북이"_조세휘

안녕하세요. 블로그 지기입니다~:D

국제도서전의 서포터즈 책애(愛)서 친구들의 스토리를 들려드리고 있는데요~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조세휘 친구는 서울국제도서전에 대한 소개를 해준다고 하네요!


정말 궁금했던 서울국제도서전 과연 무슨 전시일지 조세휘 친구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볼까요?




서울국제도서전 SIBF (Seoul International Book Fair)

 



전시기간: 2015617일부터 621일 일요일

전시장소: 코엑스 Hall A

주빈국 : 이탈리아

주최: 대한출판문화협회, 문화방송(예정), 코엑스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관람시간: 행사종료 30분 전 입잘 마감

17() ~ 19() : 10:00 ~ 19:00

20() : 10:00 ~ 20:00

21() : 10:00 ~ 17:00

 

관람료: 일반(5000), 학생(3000)

사전등록 시 무료( http://sibf.or.kr/home/)

 

 


서울국제도서전 SIBFSeoul International Book Fair의 약자로

국내 유일 IPA(International Publishers Association) 국제출판협회에서

공인받은 국제 도서전이에요!

 

올 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도서전은

출판 광복 70년을 읽고 미래 100년을 쓰다라는 슬로건과

책과 예술이라는 주제 하에 독자중심의 책문화 축제입니다!

 

이번 2015년에는 총 6개의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개최됩니다!



 


1. 2015 특별행사 : 광복 70주년 특별 프로그램 명사와의 만남, 주빈국관

다양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2015년을 집중 조명하여 출판의 역사와 문화에 관련된 의미 있는 행사들로 채워진 공간

 

2. 국내관 : 국내출판사 참여, 전자출판관

국내출판사들이 자사 출판도서를 전시하여 자사 브랜드와 도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공간

 

3. 국제관 : 해외출판사 참여, 저작권센터, 해외문화원

해외출판사, 문화원, 대사관 등이 참여하여 자국의 우수 도서 및 문화를 홍보하는 공간

 

4. 출판 콜로키움 : 전문가 세미나 및 포럼

세계 출판 동향, 전자출판, 출판저작권, 독서운동&공간과 관련된 주제뿐 아니라 국제번역, 책문화 콘텐츠, 창의세미나 등

확대된 주제들을 다루는 공간

 

5. 책만남관 : 저자와의 만남, 출판사 편집자와의 만남 행복나눔서재

책과 독자들이 만나서 소통하고, 나아가 책의 사회적 가치를 발견하는 공간

 

6. 책예술관 : ()마켓, 책예술공방, 책예술상상공장, 그린북카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책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들을 창조하는 공간

 



<2015 올해의 서울국제도서전!>

올 해 서울국제도서전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 볼게요!ㅎㅎ

 

책예술관

2015년부터 책예술관을 통해 책과 예술이라는 주제 하에

1인 부스가 설립되어서 출판과 관련된 각 분야의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새로운 특징입니다!ㅎㅎ

 

또한 책예술관에서는 책을 만드는 체험프로그램, 낭독 등이 진행되는 아동관,

퍼포먼스, 책과 관련된 아티스트들이 직접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할 예정입니다!ㅎㅎ

 

특별전

그리고 이번 서울국제도서전의 슬로건인

출판 광복 70년을 읽고 미래 100년을 쓰다에 맞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전이 진행됩니다!ㅎㅎㅎ

 

세계문화여행

특히 올해는 2014년보다 해외 초청 작가의 수가 훨씬 확대 되었으며,

주빈국 이탈리아 이외에도 프랑스, 독일, 캐나다, 노르웨이, 아제르바이잔 등

세계 각국에서 부스참가를 할 계획이에요!!

 

대박대박!!!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국가의 도서문화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ㅎㅎ


**********

 

제가 서포터즈가 아닌 일반 학생으로 서울 국제도서전을 방문했을 때

정말로 다양한 문화를 경험 할 수 있었어요

 

예를들면! 이슬람교 국가의 관계자 분들이 절을 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전화를 한참 하시더니 다같이 한 곳에서 한 방향을 향해 절을 올리는 모습을 볼 땐!

 

단순히 도서전!에서??

다른문화를 직접 볼 수 있을꺼라 생각도 못했거든요!ㅎㅎㅎ

 

올 해는 볼거리가 더 풍부해진 것 같아요!ㅎㅎㅎㅎ

보다 더 다양한 분야와의 만남이 한자리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느낌이에요!!!

 

제 생각에 서울국제도서전에는

사람의 각자의 시작에서 도서전이라는 한정 된 틀에서 벗어나

더 확장된 가치가 존재한다고 생각해요!ㅎㅎ

 

많은 분들에세 2015년 서울국제도서전이

저처럼 소중한 추억이 되시길 바래요!ㅎㅎㅎ





 전시회

2015 서울국제도서전

 기간

6/17 ~ 6/21

 장소

코엑스 A홀

홈페이지

www.sibf.or.kr

 


 

책의 매력 속으로

책애(愛)서 친구들과 함께 빠져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