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미리보기

2016 힐링 아트 페스티벌




안녕하세요. 코엑스지기에요.

주말도 잘 보내셨나요? 주말은 항상 찰나처럼 너무 빨리 지나가죠..

주중 업무나 공부로 쌓인 스트레스들을 주말에 샤샤샥~ 힐링 시켜야

다시 시작되는 한 주를 화이팅 넘치게 출발할 수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힐링 방법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아름다운 미술작품을 봄으로써도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2016 힐링아트페스티벌 (Healing Arts Festival, HAF1!)이 9/29~10/2 4일 동안 코엑스 A4홀에서 열립니다.





2016 힐링아트페스티벌은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사회적 미술축제로, 갤러리를 전시하고 사회적 기업과 함께 '사회적 공헌, 사회적 나눔'을 만들어가자는 취지의 미술축제에요. 


사회공헌으로서 재능을 활용한 프로보노(Pro Bono) 형식의 이번 페스티벌은 단순한 아트페어 이상의 의미로, 누구나 예술을 쉽게 접하고 기부 문화로 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회화, 조각, 사진, 판화,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53개 갤러리, 총 1,0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7개의 각기 다른 주제를 가진 미술치유 프로그램과 2개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에요.


아시아 8개국 40여명의 작가의 각 나라의 문화적 특색이 짙게 배어있는 작품들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다문화 미술문화를 소개하고 미술치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이 통해 다문화 가족을 이해하고 소통하며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중증장애인 작가 3인의 작품을 전시하여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계층들과의 소통, 이념 교류를 통해 함께하는 세상에 대한 비전도 제시하고 있어요.


이 외에도 '조각을 통한 Healing Arts 전', '얼굴 그리기를 통한 집단치유' 등 다양한 미술치유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힐링'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가을'! 

코엑스 힐링아트페스티벌에서 도심 속 힐링을 경험하세요




 전시회명

2016 힐링 아트 페스티벌 (HAF1!)

 기간

9/29(목) ~ 10/02(일)

 장소

코엑스 A4홀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haf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