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행사일정

코엑스, 창립 25주년을 자축하며


" 대한민국의 중심에 코엑스가 있습니다 "
- 2011년 5월 30일, 코엑스 25살 되던 날 -

 


여러분은 생일날 누구로부터 축하를 가장 많이 받으시나요?

대부분은 가족, 연인, 주변 동료라고 답하실 것 같은데요~

그런데, 정작 저희는 스스로에게 생일 축하한다고 안 하잖아요.

그.래.서 바로 어제, 
코엑스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임직원이 한데 모인 가운데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코엑스 = 코엑스임직원'  이라는 마인드 때문이죠!



코엑스 홍성원 사장의 기념사와 함께 시작된 25주년 기념식은 코엑스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애써 주신 코엑스 가족여러분의 높은 참석률로 그 의미 또한 남달랐답니다.

 

20년 근속 근무 직원을 포함해, 우수 직원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시간을 갖은 뒤, 코엑스 임직원을 대표해 코엑스 노동조합위원장, 홍성원 사장 그리고 여직원 대표 직원이 케익 컷팅식을 진행했습니다. 


그럼, 여기서 코엑스가 걸어 온 그 위대한 길을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코엑스는 평일 하루 평균 14만명(주말 25만 명)이라는 유동인구가 말해주듯이 대한민국 수도 서울, 서울의 중심 강남, 그 중심 속의 중심, 최고의 입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엑스는 유사전시회의 통폐합 및 Colocation을 통해 전시 대형화를 유도하여 전시회 경쟁력 제고에 힘써왔으며, 2000년 AESM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2007 세계청년회의소총회, 2007 세계폐암학회 학술대회, 2011 세계피부과연맹총회, 2016 국제로타리연맹 총회 등 매머드급 국제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 또는 유치를 성사시킴으로써 대한민국의 대외 국위 선양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00년 5월 초대형 복합 문화공간인 코엑스몰, 2004년 8월 코엑스 아트홀 개장, 2009년 4월 코엑스아티움 개관으로 문화예술 향유 욕구 충족과 편의시설 확충의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 코엑스 공식 홈페이지(www.coex.co.kr)



자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사진에서 임직원 모두가 하얀 종이를 들고 계신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코엑스 창립 기념 행사 중 빠질 수 없는 '빙고게임'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빙고게임 우승자에게는 아이패드2라는 아주 탐나는(?) 선물이 주어져 모두가 숨 죽이고 진행자의 말에 귀 기울이며, 단합된(?) 모습을 보이셨답니다. 
많은 분들이 빙고게임 룰을 아시겠지만 가장 먼저 빙고!라고 외치는 사람이 우승인데요, 엄청난 인원의 집단 빙고게임으로 인해 빙고!를 동시에 외치신 분들이 발생해 결국, 사진에서처럼 빙고게임 우승자를 가려내기 위한 또 다른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코엑스 25살 자축 행사 끝이 났지만, 저희 코엑스는 그동안 보내주신 애정과 관심을 되새기며 앞으로 26살, 30살, 50살이 되어도 쭈~욱 칭찬받고 사랑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 Bonus!
코엑스 창립 25주년과 사이버코엑스 오픈을 기념해 EVENT를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코엑스(
www.cybercoex.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