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미리보기

'내나라 여행박람회' 운영팀과의 만남






우리나라 구석구석 아름답고 가 볼만한 여행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내나라 여행박람회’.


박람회 개최 날이 다가올수록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코엑스 블로그에서 ‘내나라 여행박람회’ 미리 보기를 준비했습니다.


‘내나라 여행박람회’ 운영팀에게 듣는 ‘내나라 여행박람회’ 이야기와 관람 Tip을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Q1.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A. 올해로 9회를 맞는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박람회를 통하여 해외 여행 수요를 국내 여행으로 전환시킴으로써, 여행 수요자와 공급자간 정보 교류 기회 확대로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데요~ 올해는 ‘내나라 예술 풍경’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엑스 Hall C,D에서 1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4일 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Q2. 그렇다면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준비를 하면서 각 도시도 방문하셨나요?

A.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준비 하면서 운영팀이 직접 전국에 있는 각 도시를 방문하는데요. ‘내나라 여행박람회’ 광고 랩핑 차량을 이용하여 약 40일 동안 8200km를 이동해 전국 지자체의 담당자와 사업· 마케팅 방향에 대한 미팅과 그 지역의 관광 명소 및 맛 집을 방문하여 박람회에도 활용하고 SNS에 실시간적으로 올려 소통하기도 한답니다.   







Q3. 기획관에 ‘캠핑마을’과 ’숲학교’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던데, 어떤 내용과 체험이 이뤄 지나요?

A. 이번 기획관은 ‘캠핑마을’‘숲학교’라는 소 주제로 나눠 진행되는데요. ‘캠핑마을’은 최근 활성화 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캠핑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숲학교’는 산림청에서 주최하며 숲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캠핑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Q4. 전시회 구성에 ‘트래블 마트’는 무엇이고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트래블 마트’는 ‘내나라 여행박람회’의 전문화적인 비즈니스 측면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일반 관람객이 아닌, 지자체, 여행사, 학교 등이 참여하는 전문관입니다! 박람회 기간인 13일(금) 하루 동안 ‘내나라 여행박람회 수학여행 설명회’, ‘전북방문의 해 수학여행 설명회’가 진행되며, 비즈니스센터 및 비즈 미팅이 운영되는데요~ 이를 통해 지방관광 활성화가 이뤄졌으면 합니다.


Q5. ‘내나라 여행박람회’ 서포터즈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A. 서포터즈여행, 관광, 홍보에 관심 있는 대학생 50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내나라 여행박람회’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박람회가 끝날 때까지 매주 ‘내나라 여행박람회 소개’, ‘현장 운영 및 스케치’ 등의 미션을 통하여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전시 기간 동안은 관람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도슨트 활동도 함께 진행됩니다.







Q6.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관람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관람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요?

A. 이번 ‘내나라 여행박람회’ 주제인 ‘내나라 예술풍경’에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무심히 지나쳤던 예술 풍경을 전시하고 ‘우리나라 예술풍경 지도 만들기’, ‘미술마음 벽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진행되는 주제관이 마련되어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둘러 보셨으면 합니다.


Q7. 마지막으로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하고 싶은 말은?

A. 위에 언급한 내용뿐 아니라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는데요~ 특히 ‘설맞이 특산물 판매전’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장으로서, 현장에서 구입하여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통해 여행 및 각 지역의 많은 정보 얻고 즐거운 관람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내나라 여행박람회' 운영팀>



운영팀의 이야기를 들으니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대한 기대관심이 더욱 높아지는데요!


매년 특정 지역을 선정하여 방문의 해로 지정한다고 하는데,

올해는 ‘전북 방문의 해’라고 하니 ‘내나라 여행박람회’와 더불어 전북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이제 ‘내나라 여행박람회’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내나라 여행박람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