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완전정복

3월 미술 전시회_화랑미술제 및 여러 전시 알아보기

3월 미술 전시회_화랑미술제 및 여러 전시 알아보기

 

봄이 다가오는 소리가 여기저기에서 들려오고 있는 요즘인데요, 이 시기에는 다양한 미술제가 개최되는 시즌이기도 하답니다. 그럼 어떠한 미술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지 오는 3월 6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화랑미술제>를 비롯하여, 3월에 개최되는 미술 전시회를 소개해 드릴게요.

 

 

 

 

2월 25일 화요일부터 3월 30일 일요일까지 고려대학교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쟝-마리 헤슬리>의 개인전이 열리는데요, 현재 뉴욕에서 활동중인 프랑스 출신의 작가 쟝-마리 헤슬리는 미국 소호로에 이주해 오랜 기간 동안 작품 활동을 하며 프랑스 모더니즘 아트의 정신을 따르고 있으며, 미국 추상표현주의에서 보여준 올 오버 페인팅의 형식을 취하고 있는 작가이기도 해요. 이번 전시에 전시되는 작품은 총 70여 점으로 최근 작품뿐 아니라 한국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1980년대 이후 작품들까지 총망라하여 소개되는데요,. 입장료가 무료라고 하니 부담 없이 찾아가 보시는 것도 참 좋겠네요.

 

전 시  명┃쟝-마리 헤슬리전

기      간┃2014.02.25(화) ~ 2014.03.30(일)

장      소┃고려대학교 박물관 기획전시실

홈페이지http://museum.korea.ac.kr

 

 

 

 

3월 6일 목요일부터 3월 9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제32회 화랑미술제는 1979년 처음으로 선보인 아트페어로 국내의 대표적인 94개의 화랑에서 소개하는 작가의 작품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는 전시랍니다. 출품작으로는 국내 신진작가의 작품에서부터 해외 유명작가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미술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

 

전 시  명┃제32회 화랑미술제

기      간┃2014.03.06(목) ~ 2014.03.09(일)

장      소┃삼성동 코엑스 Hall C

홈페이지http://www.artkorea.info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에이앤씨아트페스티벌은 해를 거듭할수록 국제적인 위상을 드높이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작가 개개인의 개성 및 미감을 문화예술제에 알리는데 구심점이 되고 있는데요, 경쾌하고 심도 있는 화법으로 자기만의 독창적인 미술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작가들의 남다른 예술세계를 이번 에이앤씨아트페스티벌에서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전 시  명┃2014 A&C Art Festival

기      간┃2014.03.15(토) ~ 2014.03.26(수)

장      소┃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한미사진미술관에서는 네덜란드 출신의 작가 스칼렛 호프트 그라플랜드의 개인전을 2014년 첫 전시로 소개하는데요,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신비로운 원색과 자연을 배경으로 한 기묘한 조합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때문에 디지털 작업이 더해졌는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작품들이 가득한데요, 예상과는 달리 디지털 작업이 더해지는 요소는 전혀 없다고 해요.

 

스칼렛 호프트 그라플랜드의 작품 속에는 이미 사라져버렸거나 이제 곧 사라질 자연의 풍광과 함께 그 안에 속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기록한 거대한 자연의 흔적이 남아있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미사진미술관을 찾아가 보세요~! ^_^


 

전 시 명┃스칼렛 호프트 그라플랜드 사진전

기     간┃2014.02.22(토) ~ 2014.04.19(토)

장     소┃서울 송파구 한미사진미술관

홈페이지http://www.photomuseum.or.kr

 

 

이렇게 봄이 찾아오는 3월에는
코엑스 Hall C에서 개최되는 <화랑미술제>를 비롯하여
한가람 미술관, 한미사진미술관, 고려대학교 박물관에서 개최되는 미술제 등
참신한 영감과 생활의 활력을 선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미술 전시회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니
연인이나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미술관으로 봄맞이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화랑미술제> 전시 관련 정보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