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C-FESTIVAL 서포터즈

[C-FESTIVAL 서포터즈]C-Fedibabidiboo의 'Creative U'

안녕하세요~ 코엑스 블로그지기입니다!

C-FESTIVAL에서 주요 행사중  하나로 'Creative U'가 개최되는데요.


과연 크리에이티브 유는 무엇인지!

우리의 C#친구들이 이야기하는 문화기술에 대해 소개해 볼까해요.


문화기술을 소개할 팀은 바로 C-Fedibabidiboo입니다!

지금부터 C-Fedibabidiboo가 들려들이는 문화기술 이야기 속으로 빠져볼까요?

 

 

 

 

요즘 마케팅에서 대세가 바로 '콜라보레이션'이죠.

마케팅에서 콜라보레이션은 서로 다른 분야의 두개 이상의 브랜드가 서로 손잡고 소비자를 공략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콜라보레이션의 예를 간단하게 들어볼게요!

니클로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의상을 만들어내는데요~

위에는 스누피 그림이 들어가 맨투맨이 돋보이네요.

뿐만 아니라 디즈니, 원피스 같은 만화들과도 자주 콜라레이션 제품들을 출시합니다! 

 

 

 

 

 

 

이번 C-FESTIVAL의 'Creative U'에서도 이련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바로 현대자동차의 <Brilliant Memories>입니다.

아티스트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접점에 차별화된 아트 콜라보레이션!

 

 

지금부터 <Brilliant Memories>을 살펴볼까해요!

 

 

 

고객들이 오랜 시간을 함께 한 소중한 자동차를 더 이상 탈 수 없어 폐차의 순간이 왔을 때 차주인의 스토리를 활용하여 작품으로 승화시킨 캠페인이 바로! 'Brilliant Memories'입니다.

 

 

 

 

 

 

위 작품은 <숨겨진 기억들(신유라 )>이라는 작품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작품이 정말 자동차를 이용해서 만든 것이라는 사실이 믿겨지시나요? 그 전의 모습이 오래된 자동차라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을 만큼 너무나 예쁜 가구로 재탄생했네요. 아름다운 작품도 감동이지만, 이 안에 사연을 듣고 나면 더욱 감동이 커질 것 같습니다.

 

 

 

 

 

숨겨진 기억에는 이러한 깊은 사연이 담겨 있었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사연을 알고서 작품을 다시 보니 더욱 감동이 느껴지지 않나요? 아티스트는 과연 어떤 마음으로 이 사연을 택하고, 작품으로 만들게 되었을까요?

 

 

 

 

 

 

아티스트 역시 저희와 같은 감동을 받고서 반떼의 사연을 선정하여서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주셨네요~

 

 

 

 

 

 

 

이 외에도 10가지가 넘는 작품들이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지고 각기 다른 작가들의 손을 통해서 새롭게 탄생을 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저희는 이 영상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https://youtu.be/7yATNMZBXyE

<싼타페 그리고 프로포즈> 이거요, 이거!!

 

 

 

 

현대자동차와 소비자 그리고 예술가의 콜라보레이션이 단순히 제품의 가치를 넘어선 예술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렇게 멋지고 감동적인 작품들을 고작사진으로 밖에 볼 수 없다는 사실이 너무 속상하지 않나요?

 

 

 

 

 

430일부터 510일까지 열리는 C-Festival에서

'Brilliant Memories'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Brilliant Memories'는 4월 30일부터 5월3일까지 동측로비에서 전시를 한다고 해요!

꼭 놀러오세요!

 

 

 

저희 팀 이름인 C-Fedibabidiboo의 주문을 걸어드릴테니, C-Festival에 가셔서 brilliant memories를 관람해보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차가 있다면 더욱 더 즐거운 관람이 되실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소중한 물건들을 생각하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관람하면 더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겠죠? 지금 이렇게 사진과 YouTube영상으로만 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벅찬 감동이 함께 할테니 말이죠! ^^ 또한, 다른 다양한 행사들도 함께하고 있을테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