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완전정복

코엑스 데이트코스!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 88호수를 소개합니다.

코엑스 데이트코스!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 88호수를 소개합니다.

코엑스 근처에는 높은 건물들만 있다? 아니죠~ 코엑스 근처에는 롯데월드부터 도산공원까지 다양한 관광지가 많답니다. 오늘은 그 중,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를 소개해드릴게요.



올림픽공원은?


올림픽공원은 1984년 86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대회 개최를 위해 45만여평의 대지 위에 착공, 1986년에 완공되었어요. 공원 중심부에 몽촌토성이 있고 이를 중심으로 6개의 경기장이 반원형으로 배치되어 있어요. 올림픽공원은 도심 속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해마다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어요.




올림픽공원은 8호선 몽촌토성역이나 5호선 올림픽공원역에서 내리면 된답니다. 저는 5호선 올림픽공원역에서 내렸어요. 올림픽공원에 들어서니 나뭇잎이 빨갛게 물들어 있었어요. 가을이 왔음을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공원 중심에 커다란 조형물이 있었어요. 많은 분들이 이 조형물 앞에서 기념 촬영을 했어요.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니 아직 공사 중인 제2의 롯데월드가 보였어요. 코엑스, 올림픽공원, 롯데월드는 가까이 있으니 겸사겸사 들리면 좋을 것 같아요^^




올림픽공원에는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3인승, 주말요금 기준으로 30분에 10,000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이제 본격적으로 88호수를 찾아가볼까요?




▶ 88호수



88호수 가는 방법


5호선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에서 나와 쭉 직진 후, 올림픽수영장 왼 편으로 가시면 됩니다.








88호수를 둘러싸고 산책길이 아주 예쁘게 꾸며져 있어요. 완만한 경사의 산책로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산책을 할 수 있답니다. 


호수에 둥둥 떠다니는 오리도 보이시나요? 서울 도심에서 오리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했어요. 88호수를 둘러보았으니 이제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를 보러 가볼게요~




▶ 나홀로나무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 가는 방법



지도 출처 : 올림픽 공원 홈페이지




1985년 서울 아시아 경기 대회와 88 서울 올림픽으로 몽촌토성 안에 있던 30채 정도의 민가를 철거하는 과정에서 잔잔한 나무를 다 베어버리고 키가 크고 예쁜 나무를 하나 남겼다고 해요. 키가 크고 예쁜 나무가 바로 나홀로나무랍니다.





주말을 맞아 많은 분들이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를 찾아주셨어요. 가족, 친구, 연인끼리 돗자리를 깔고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사진을 찍는 모습이 보기 좋았답니다. 




이 허수아비는 나홀로나무 근처에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기념 사진 찍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모습은 예비 부부들이 결혼 사진을 찍고 있었던 것인데요. 올림픽공원 나홀로나무는 풍경이 좋아서 요즘 결혼 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많다고 해요. 


이상으로 코엑스 주변 데이트코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코엑스에서 문화 생활을 즐긴 후, 올림픽공원에서 데이트를 즐기시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