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국제도서전 서포터즈

서울국제도서전 서포터즈 <책애(愛)서> 우수 블로그 포스팅 - 3조 "책으로"_이나현

안녕하세요. 블로그 지기입니다~:D

국제도서전의 서포터즈 책애(愛)서 친구들의 스토리를 들려드리고 있는데요~

네번째는 이나현 친구의 서울국제도서전 소개입니다.


그럼 함께 이나현 친구의 서울국제도서전 소개를 살펴볼까요?




2015 서울국제도서전(SIBF) 2015 SIBF





2015 서울국제도서전(SIBF)2015617()에서 21()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됩니다

'출판! 광복 70년을 읽고 미래 100년을 쓰다' 올해의 표어로, 주빈국은 이탈리아라고 하네요.


서울국제도서전을 미리 준비하시려면 사전등록을 잊지 말아주세요

사전 등록은 429() 오전 11~ 520() 오후 6까지라고 합니다.

입장료는 일반 5,000/ 학생 3,000원이지만 사전등록자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바로 등록해주세요!

그 외에도 단체 관람(사전 예약에 한함), 장애우, 65세 이상 노인, 미취학 아동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클릭하면 서울국제도서전 사전등록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 브로슈어에 있는 대략적인 행사 내용이에요.

올해 도서전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6번의 책예술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독서를 하는 것을 넘어 책을 만드는 모든 것, 다른 장르로 이어지는 연결고리로서의 책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라고 하네요.

체험&아동관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단위 참관객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70주년 광복 특별전: '다시 찾은 우리말우리 책'

일러스트 전시: 이탈리아 볼로냐라가치상주빈국 

이탈리아: 세계로 떠나는 책 여행의 시작, 이탈리아


저는 일러스트 전시가 가장 기대되네요 


+)개인적으로 올해 포스터가 정말 귀엽게 나와서 마음에 드는데요,

책을 친숙하게 표현한 것도 귀엽고 도서전이 열리는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색감도 센스있다고 생각해요!

또 이번 서울국제 도서전 '올해의 주목할 저자'<마당을 나온 암탉>황선미 작가신데,

포스터에서 동화 삽화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니 더 어울린다는 생각도 들고요.





실제로 디자인 컨셉을 통해서도 책과의 친밀감을 강조하고자 한걸 알 수 있었어요.

게다가 다른 캐릭터들도 너무 귀엽더라구요.

포스터로 다 보여주지 못한게 아쉽네요.

 

더 많은 정보는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책애(愛)서 친구들의 국제도서전 소개를 들어보면, 국제도서전은 '책'이라는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책에 대한 관심이 아주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꼭 놓치지 말아야할 박람회라고 생각이 들어요 :D




 전시회

2015 서울국제도서전

 기간

6/17 ~ 6/21

 장소

코엑스 A홀

홈페이지

www.sibf.or.kr

 


 

책의 매력 속으로

책애(愛)서 친구들과 함께 빠져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