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국내외 건축·인테리어 시장을 한 눈에 <SBS국제건축박람회 2011>


"SBS 국제건축박람회 2011" 2월 9일 코엑스개막

친환경 건축박람회를 주최해왔던 홈덱스가 한국최고 글로벌 민영방소사인 SBS와 함께 '건축박람회의 세계화'를 모토로 내건 이번 전시는 국내서 첫번째로 열리는 '국제'박람회 입니다. 주최측인 홈덱스는 그동안 두바이, 러시아, 상하이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건축자재박람회 주최사와의 네트워크를 쌓아왔는데, 이런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우리의 제품과 신기술을 세계시장에 내보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로 평가받습니다.




개최 첫 날, 이른 시간부터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로 코엑스 로비가 북적북적 합니다.



이번 전시에는 저탄소 녹색성장 건설 건축산업 발전 촉진이라는 개최목적에 따라 '저에너지 친환경 건축 자재와 공법'이 대거 출품되고 있는데요, '친환경 건축자재'와 '전원주택, 목조주택' 등은 이는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최대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그 중 특별히 눈에 띄는 전시품들이 있어 몇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유리병을 재활용한 인테리어 소품ㅣ전시장에서 유리병공예 시연을 통해 유리병이 시계나 화병등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직접 보여줌으로 지나가는 관람객의 눈과 발을 사로잡네요.


바이오에탄올 벽난로ㅣ기존 벽난로와 달리 바이오에탄올을 연료로 사용함으로써 연기, 재, 먼지등이 발생하지 않아 연통이 필요없는 친환경 벽난로라고 합니다. 디자인 면에서도 탐이 나는 제품이죠?


컨테이너 하우스ㅣ그리고, 가장 많은 분들의 관심과 문의를 받은 것 중 하나가 '컨테이너 하우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컨테이너 별장' 으로도 인기가 높은데요, 이동성뿐 아니라 내부 구조나 실용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는 듯 합니다.


한옥식 건축자재ㅣ아파트 등에 적용 가능한 한옥 아트월(Art Wall)부터 한지를 이용한 조명까지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전통미와 트렌디한 디자인의 조화가 멋스럽죠!


이번 전시는 국내 건축자재와 함께 캐나다관을 비롯해 해외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어 해외 건축시장 동향을 파악할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출 상담회, 바이어와 참가업체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등도 진행하오니 관련업 종사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건축 내외장재 및 바닥재, 구조제, 건축공구 설계, 시공 등에 관한 것 외에도 일반인 분들도 관심있어 하시는 인테리어에 필요한 디자인가구, 수입가구, 소품, 침대, 엔틱가구, 인테리어소품, 페브릭, 장식품 등도 출품되었습니다. 특히 인테리어 관련 부스에는 주부님들의 방문이 많더군요~
평소 하나쯤 장만하고 싶던 소품이 있다면 전시장에서 할인가에 구매해도 좋겠죠!


◆ 전시일정 : 2011.2.9(수) ~ 2.13(일) 10:00 ~ 18:00 (입장마감 17시)
전시장소 : COEX 1층 전관(A,B홀)
홈페이지 : http://www.homdex.com
입 장 료  : 성인 1만원, 단체할인 7천원(20인이상), 65세이상/초등학생이하 무료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