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코엑스, 미국 하그로브(Hargrove)社와 전략적 업무 제휴


코엑스, 미국 하그로브(Hargrove)社와 전략적 업무 제휴
- 美 백악관 행사 전문 기업과 적극 협력키로
- 코엑스, 초대형 국제회의 개최 및 운영 역량 강화


코엑스(사장 홍성원)는 4월 4일, 초대형 국제회의 행사의 대거 유치 및 수임을 위하여 미국 백악관 행사를 비롯, 대형 국제행사의 전문운영사인 하그로브사와 전략적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는 향후 국제행사의 준비 및 운영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한편, 금번 업무 제휴를 통해 코엑스는 하그로브사의 대형 국제행사 개최 경험을 공유하는 국내 유일의 파트너로서 입지를 굳혔다. 이를 통해 코엑스는 보다 전문적이며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마이스(MICE)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사는 향후 다양한 분야 및 국가에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확대해나갈 것에 상호 합의하였으며, 해외 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발판으로 하그로브사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코엑스는 1986년에 설립되어 지난 25년간 전시 및 컨벤션을 기획, 개최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전시컨벤션산업의 선두 주자로서 국가발전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한국의 마이스(MICE)산업을 리드하고 있는 코엑스는 2000년 ASEM(아시아유럽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점으로 2006년 세계청년회의소총회, 2007년 세계폐암학회 학술대회 그리고 작년 서울 G20 정상회의를 성황리에 마무리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하그로브사는 Freeman, GES와 더불어 미국의 3대 행사운영대행사 중 하나로 백악관 행사 및 각종 대형국제행사 대행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32대 대통령인 트루먼 시절부터 오바마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이취임식 운영을 전담하고 있으며, 워싱턴 및 피츠버그 G20 정상회의와 더불어 작년도 워싱턴에서 개최된 제1회 핵안보 정상회의 그리고 올해 하와이에서 개최 예정인 APEC 정상회의의 공식대행사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