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2014 서울 국제 와인&주류박람회>, <세계전통주페스티벌> 현장 스케치

<2014 서울 국제 와인&주류 박람회>

그리고 <세계전통주페스티벌> 현장 스케치

 

 

세계 주류가 코엑스에 모두 보인 2014 서울 국제 와인&주류박람회!

술을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때때로 술을 즐기는 편인 블로그지기가 서울 국제 와인&주류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2014 서울 국제 와인&주류박람회는 국내의 주류 소비 트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 입니다.

2014년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전시회로 20개국 200여 부스의 규모로 코엑스 C홀에서 진행 중입니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본 전시회는 관련 사업을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주류 전문전시회 입니다.

 

 

 

 

주류 박람회 답게 이번 전시는 청소년의 관람은 제한하고 있다는 점! 어른분들도 신분증은 꼭 챙기셔야 하는 거 잊지 마세요!

 

 

 

 

다른 박람회와 다르게 주류박람회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

바로 얼음 아이스 박스인데요. 아무래도 주류를 소개하는 곳이기 때문에 얼음 아이스박스가 블로그 지기에게도 인상적이었답니다.

 

 

 

 

 

 

 

대표적인 와인 생산국인 프랑스, 이탈리아, 칠레를 비롯하여 남아공, 그리스, 포르투갈 등에서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와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 수입되고 있는 수입 맥주 또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월드 비어 페스티벌은 서울 국제 와인&주류박람회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한 곳인데

내가 좋아하는 맥주를 찾아보거나 어떤 맥주들이 있는지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가오는 여름은 맥주의 계절이라고 불릴만큼 맥주를 많이 드시는데요! 이번 2014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맥주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에는 이자카야를 통해 사케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우리나라 대표 사케수업업체들의 대표제품과 신제품은 물론 사케 이벤트 무대에서 사케소믈리에와 사케컬럼니스트가 직접 참여 업체의 사케를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과 일본소주와 생사케를 중심으로 하는 특별 시음회도 진행 된답니다.

 

 

 

 

다양한 주류소비의 패턴 또한 진화하고 있는데요.

Seoul Bar Show에서는 소비 패턴의 벼화에 따른 다양한 주류 소비 문화와 트랜드를 소개하고 국내 바 문화의 트랜드를 소개해 줍니다. 제품소개는 물론이고 생산자와 공급자 소비자가 한 공간에서 정보를 교환은 물론, 모닝컵 아시아대회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모닝컵 코리아 바텐더 챔피언쉽도 또 하나의 볼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주류 박람회에서는 우리의 전통주를 2014 세계 전통주 페스티벌에서 만나 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 전통주라고 하면 막걸리 정도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2014 세계 전통주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이색 막걸리에서부터 산삼주, 국화주, 증류주 등 우리 주변에서 보기 힘든 전통주들까지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제 주류를 만나 볼 수 있는 박람회에서

주변에서 보기 힘들었던 주류들을 만나보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