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완전정복

[코엑스 완전정복] 코엑스 아쿠아리움 - 1편



[코엑스 완전정복] 코엑스 아쿠아리움 - 1편

 

 

 

코엑스 완전정복 _ 코엑스 아쿠아리움

국내 최대규모의 "실내형 해양 테마파크 - 코엑스 아쿠아리움"

 

 

높고 푸른 하늘은 가을을 알리지만 아직 가을 소식을 전하기에는 날씨가 덥죠?

심심한 주말, 재미있는 무언가를 찾고 있었지만.. 먼 야외로 나가기에는 조금 부담 되는 날이었어요.

 

그러던 중 머릿속에 불현듯 떠오른 그 곳은!! 바로, 코엑스 아쿠아리움!!

 

위치도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내리면 금방이고,

야외로 나갈 필요 없으니 자외선이나 더위 걱정 할 필요도 없죠.

 

사실 아쿠아리움 하면 아이들만 가는 장소라 생각하실테지만,

실제로는 남녀노소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다들 와서 해저의 신비함에 감탄하는 곳 이예요.

 

그럼, 지난 주말 제가 다녀온 일명, 'Cool Place' 코엑스 아쿠아리움 속으로  함께 들어가봐요!

자, 출바~알!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대규모의 "실내형 해양 테마파크"란 사실!!

그 말은 재미와 신비함도 가장 커다랗다는 뜻과도 같은데요, 기네스기록에 등재되기도 했을 정도라면 상상하실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서울시 교육청에서 현장체험학습 지정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해서 체험학습의 장으로 인기가 높은 곳이라 해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현장체험학습 중인 아이들>

 <동양화 속에 사는 물고기들>

 

그림 안에 뭔가 움직이고 있는게 보이시나요? 마치, 입체 그림 같죠? 실제로 보면 살아 움직이는 동양화라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뿐만 아니라, 아쿠아리움 한켠에는 생활 소품 속에 살고 있는 물고기들을 만나볼 수 있는자리를 마련해 두었는데요~ 특히, 여기 동양화 액자 속에서 살고 있는 물고기들은 쌩쌩이 헤엄치고 있는걸 보니 한국적인 보금자리가 꽤나 마음에 드는 눈치였어요.

 

물론, 물고기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인어공주와 함께 자판기에 사는 물고기들>

  

일반적인 자판기 같다구요? 물론, 음료수를 구매할 수 있기는 하지만!! 사실은 물고기들의 또 다른 거주지(?)입니다. 인어공주와 함께사는 물고기라~ 언더더씨~ 언더더씨~ ♪♬ 왠지, 만화 인어공주에서처럼 물고기들이 모두 말을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공중전화박스에서 생활하는 친구들>

 

이제는 많이 낯설어진..정말 오랜만에 만나 보는 공중전화 부스에요~!

물론 이것 역시 평범한 공중전화 부스는 아니였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물고기와 마니킹이 함께 사는 전화박스형 집이라고나 할까요?

 

 

<누구의 손일까요?>

 

 

두둥! 이건 누구의 손인지 맞춰 보세요.

너무 쉬운가요?^^ 네, 맞습니다. 바로 악어예요. 그 중에서도 바다 악어.

 

 

 

 <날카로운 이빨을 뽐내며 자고 있는 악어>

 

 

쿨쿨zZ 자고있는 악어의 모습이에요. 깨우면 으르렁(?)거릴 것 같아..조용히 바라만 보았답니다^^;

특히, 호주나 동남아에 주로 서식하는 바다악어는 지능이 매우 뛰어나고, 주로 소리를 내서 다른 악어들과 의사 소통한다고 해요.

 

  

 

 

 <호주에 출몰한 바다악어 '브루터스’몸길이는 5.5m, 몸무게는 500kg>

 

 

이 사진은 절대 절대 합성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지난번 호주에서 발견된 길이 5.5m에 달하는 거대한 바다악어의 실제 사진입니다. 상어와 싸워도 이길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가졌다니..이제는 정글의 왕이라는 타이틀은 물론 바다의 왕자(?) 자리까지 넘보겠어요.^^

 

 

 

 

<슈퍼주니어 예성이 기증한 육지 거북이 _ 땅꼬마>

 

 

최근 아쿠아리움의 핫이슈!로 떠오르는 이 사진의 주인공은 누구 일까요? 네네, 맞습니다. 바로바로 슈퍼주니어 예성씨가 기증한 '땅꼬마' 육지 거북이 입니다. 반짝 반짝 빛나는, 윤기나는 등껍질이 이 아이의 상태를 말해줍니다. 예성씨 걱정 마세요~! 잘 크고 있답니다 땅꼬마.

  

  

 

육지거북은 어릴 때는 굉장히 작고 앙증맞지만, 자라면서 점점 거북이 본래의 커다란 몸집이 드러나는 특성이 있어요...물론 그만큼 넓은 공간과 헤엄칠 깊은 물도 필요하고요.

그래서 안타깝게도 예성씨가 자주 찾아와 볼 수 있는 이 곳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육지거북 '땅꼬마'를 기증했다고 해요. 제가 찾아간 날도 땅꼬마를 보러 온 일본과 대만 팬들로 수조 앞이 북적거렸어요. 

   

 

<땅꼬마의 최근 모습>




 

<아이들이게 인기 만점인 펭귄들!!>

 

그리고 또 귀여운 친구가 있었어요.

바로 펭귄!!

자라면서 점점 목에 검은 띠가 생기는 펭귄은 무심한듯 졸고 있는 모습들이 무척 귀엽고 사랑스러워 보였어요.

 

 

 

 

혹시 영화 파퍼씨네 펭귄들보셨나요? 아쿠아리움으로 오는 길에 위치한 메가박스에서 커다란 포스터를 봤는데 오늘 이 귀여운 펭귄들을 보고나니..영화 생각이 급 나서, 조만간 메가박스에 보러 갈 예정이랍니다. ^^ 

 

 

 

 

펭귄들이 살고 있는 장소는 "펭귄들의 상상놀이터”라고 불리는데요, 이곳에는 남아메리카에 사는 홈볼트펭귄이 살고 있어요. 특히, 평일 오후 3 30분에 오면 펭귄들이 식사하는 것도 볼 수 있다고하니 잊지 마세요!

 

 

<화려한 묘기를 선보이는 정어리 친구들>

 

 

이게, 수조 안에 물고기가 있는거야, 물고기있는데 수조가 ~ 짜잔! 수조 안을 온통 은색으로 반짝반하게 빛내는 정어리들의 모습입니다. 찰랑찰랑 거리는 은빛 정어리들의 물결, 마치 춤추는 것처럼 아름답지 않나요?

때 마침 아쿠아리스트와 정어리의 환상적인 물 속 공연이 시작 되었어요.

'땅꼬마'에 이은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하이라이트! 그 두 번째, 딥블루광장의 환상쇼..정말 꿈속 같죠?

  

 

 

<바다 거북이에게 먹이를 주는 아쿠아리스트>

 

 

 <아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은 아쿠아리스트>

 

 

물속에서도 재빠른 바다거북과 아쿠아리스트의 기분좋은 하트 퍼포먼스까지

어린이들은 물론 어르신들까지 온통 마음을 빼앗긴 표정이었어요. 저 역시 눈을 크게 뜨고 끝까지 자리를 지켰답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공연 시간표>

 

 

 <아마조니아 월드 입구>

 

 

이번엔 아마존 동식물들을 볼 수 있는 아마조니아 월드예요.

 

  

<겉모습은 화려하고 얌전한 피라냐>

 

 

저기, 식인 물고기로 유명한 피라냐가 있어요!!  비늘이 반짝반짝 화려하다고 만지면 큰일나는 것 아시죠?

워낙 이빨이 날카롭고 때로 움직이기 때문에, 한번 공격 당하면 헤어나올 수 없다는 무서운 사실! 덜덜~

 

<멸종 위기에 처한 살아있는 화석 _피라루쿠>

 

 

저건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리는 피라루쿠라고 해요. 장엄하고 묵직한 느낌이죠?

아마도 '아마존의 눈물'을 보신 분이라면 피라루쿠란 이름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안타깝게도, 예전에는 아마존 원주민들에게 주식으로 사랑 받을 정도로 개체수가 많았는데, 외부인들의 무분별한 포획으로 거의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상태랍니다.

 

아마존 강 어디서나 볼 수 있던 생물들을 이제는 수족관 안에서만 볼 수 있다니..

환경 보호를 해야겠다는 의무감이 솟구쳐 올랐어요!

 

아참, 코엑스는 그린코엑스라는 정책으로 정부와 함께 환경 보호 정책을 코엑스 곳곳에 적용하여 실천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클릭!

 

▶ MICE 산업의 핵심은 '친환경'

 

 

 

<다람쥐 원숭이의 나무 타기>

 

<땅을 파며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있는 프레디독>

 

 

갑자기 웬 동물이냐고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에는 아마존에 사는 동식물들도 해양생물체와 함께 지내고 있어요. 귀여운 프레디독이네요! 프래디독은 울음소리가 개와 비슷해서 독(Dog)이란 이름이 붙었다 해요.

땅 속에 굴을 파고 잠 자는 곳, 먹이 창고, 화장실 등의 쓰임에 따라 장소를 나눠 생활하는 영리한 친구죠.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자는 과일박쥐의 모습>

 

 

! 박쥐도 있어요. 무섭다고요? 걱정마세요~ 이건 과일즙을 주로 먹는 과일박쥐예요. 흡혈귀가 아닙니다!!

아프리카, 특히 이집트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엄마 박쥐는 새끼 박쥐가 태어나면 날수 있을 때까지 품에 안고

절대 놓지 않는 강한 모성애로 유명해요. 외모와는 다르게 정이 깊은 동물이죠?^^

 

 

자, 아쉽지만 코엑스아쿠아리움 1부는 여기까지 예요.

2부가 이어지니, 아쉬워 마세요!

 

2부에서는 코엑스 아쿠아리움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이어진다는 사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완전정복 2부를 까지 절대 놓치지 마세요^^

 

 

▶ 자세한 사항은 코엑스 공식 홈페이지(www.coex.co.kr)와 코엑스 아쿠아리움 홈페이지(http://www.coexaqua.co.kr)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