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그린시티위크(한국건축산업대전 2014,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밸브·파이프·펌프기술산업전) 현장취재

그린시티위크 현장취재

<한국건축산업대전 2014>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밸브·파이프·펌프기술산업전>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그린시티위크에 다녀왔습니다.


먼저 <한국건축산업대전>을 둘러보았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한쪽에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14> 현수막이 붙어있었어요. <한국건축산업대전 2014>는 '더 나은 건축을 위하여, GREEN CULTURE'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같은 3D 건축물을 지을 때 쓰는 재료, 방법에 대해 전시해놓은 부스가 있었어요. 설계부터 건축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한다고 하네요.





친환경 소재로 만든 화강석 조각이에요. 조각은 전시용이었고, 화강석으로는 바닥 등을 만든다고 해요. 이런 친환경 소재를 쓰면 새집증후군, 환경호르몬도 예방할 수 있겠네요! 이런 재료로 만든 집에서 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에서도 <한국건축산업대전 2014>에 참가했어요. 부스를 나무 목재로 꾸몄답니다. 부스가 아니라 아늑한 집 같았어요.





이번 행사에서는 2014 대한민국 건축사미술전도 진행되고 있었어요. 정말 멋진 그림들이 많이 있었답니다. 





<한국건축산업대전 2014>이 진행 되었던 B홀과 <2014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2014 밸브·파이프·펌프기술산업전>이 진행 되는 A홀은 이어져 있어요. A홀, B홀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규모가 엄청 컸어요.




 

<2014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가니 귀여운 캐릭터가 반갑게 맞이해주었어요. 귀여운 포즈도 취해주었답니다.





한 쪽에 마련되어 있는 무대에서는 마술쇼가 펼쳐지고 있었어요.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했어요. 환호성을 지르면서 자리를 떠나지 못했답니다. 한 아이가 무대에 올라서 마술하는 과정을 지켜보았어요.





역주행 사고를 방지하는 에스컬레이터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자칫하면 큰 사고가 벌어질 수 있는 역주행 사고! 이 에스컬레이터 하나면 될 것 같아요. 









승강기 테마관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아이들이 차례로 체험하면서 안전 교육을 받았답니다. 딱딱한 공부가 아닌 직접 체험하면서 배우는 안전 교육이라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경품 행사장도 있었어요. 경품을 응모하면 팝콘을 주었답니다. 경품도 응모하고 팝콘도 먹고! 일석이조네요^^






<밸브·파이프·펌프기술산업전>은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와 같은 홀에서 진행되었어요. 작은 규모로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세 가지의 전시회가 함께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그린시티위크! 그린시티위크로 놀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