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국제도서전 서포터즈

서울국제도서전 서포터즈 <책애(愛)서> 우수 블로그 포스팅 - 4조 "책의여행"_권효정

안녕하세요. 블로그 지기입니다~:D

국제도서전의 서포터즈 책애(愛)서 친구들의 스토리를 들려드리고 있는데요~

첫만남부터 책애(愛)서에 대한 느낌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가 흘러가고 있어요!

오늘은 책의여행의 권효정 친구가 서포터즈 활동 속에서 어떤 미션을 수행하고 또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를 들려준답니다!




"책의여행" 권효정




다음주 미션은 바로 서울국제도서전을 알리는 UCC동영상 만들기 입니당.

(이번주는 부득이하게도 조원들 사정상, 만나서 회의를 못하는 대신 평일과 주말을 이용해 틈틈이 카톡회의를 했습니다. )

 

UCC 영상을 만드는 콘티로 2가지 의견이 나왔는데요,




1. 지우콘티

도서관에서 남녀가 우연히 만나는 설정

책이 사람을 이어준다는 의미를 갖고있는 콘티입니다.

(이거 보고, 은근 지우 그림체가 훌륭해서 놀랐네용 ㅋㅋㅋㅋ)




사람을 이어준다는 의미가 부각된 좋은 콘티였어요. ㅎ 

어떤 조원말처럼 최근 이니스프리 광고 느낌도 나구요 뭔가 흥미를 주는 UCC영상이 될 것 같았아요 !



2. 제 콘티



제 콘티로 말하자면,

1.국제 도서전이 다양한 국가의 책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2. 책으로는 내가 실제로 갈 수 없는곳 만날 수 없는 사람들을 간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

이 두 가지점을 부각하고 싶었어요 이미지는 좀 허접하지만... 이런 느낌으로 가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조원들의 회의가 시작되고

운이 좋게도 제 의견이 반영된 UCC를 하게 되었어요

이제, 영상을 어떻게 만들지가 관건인데........

 


다양한 의견이 나왔답니다.

1. 저는 사실, 장면장면을 연결해주는데 있어

장면-클로즈업- 장면 이런식으로 가되 클로즈업 된 부분의 색깔이 다음 장면에서 나오는 걸로 가고 싶었거든요 

하지만 이렇게 되면 영상에 혼선?을 줄수도 있고 복잡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와서




( 클로즈업 장면 1)


(장면 2, 색으로 연결) 



2. 클로즈업을 제외하고 장면-장면을 연결할때 동일한 배색으로 되는 과정이라는 의견이 나왔어요

이때의 문제점 어떤 배색 장면으로 연결할 것인가, 이게 골치 아픈 문제였죠



장면1.


장면 2.



3. 성주의 의견으로, 배색이 어려우니 장면 -하늘-하늘-장면-하늘 이런식으로 장면을 하늘로 연결하자는 의견이 나왔어요.

이 때의 문제점은, 불필요한 하늘 장면이 많이 나온다는 거였죠.

 


4.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씬을 좀 줄이고, 클로즈업 연결방식으로 가기로 했어요 ㅜㅜ

한참을 돌고 돌았네요 ㅜㅋㅋㅋ

각자 찍는 장소는 월요일날 다시 회의하기로 했답니다

바로 다음 주까지 UCC를 제작해야하는데 시간이 문제네요 ㅜㅜ 얼른 제작해서 계속 수정작업을 거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아이디어를 내며 국제도서전을 준비하는 친구들의 모습이 정말 멋지지 않나요?

계속해서 책애(愛)서 친구들을 응원해주세요!



 전시회

2015 서울국제도서전

 기간

6/17 ~ 6/21

 장소

코엑스 A홀

홈페이지

www.sibf.or.kr


 


책의 매력 속으로

책애(愛)서 친구들과 함께 빠져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