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제10차 총회] 스마트폰으로 사막에 나무를 심어보세요 (앱 소개)


스마트폰으로 사막에 나무를 심어보세요!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제10차 총회 홍보 앱 '트리플래닛'
 

 

여러분~ 10월, 아시아지역 최초로 우리나라(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제10차 총회(UNCCD COP 10)에 관한 소식 들어 보셨나요? 본 회의는 코엑스가 대행하는 대규모 국제회의로 UNFCCC(기후변화협약), UNCBD(생물다양성협약)와 함께 UN의 3대 환경협약으로 194개의 회원국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본 총회의 기획/운영 대행사인 코엑스는 어떻게 하면 총회를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여 ‘사막화 방지’라는 총회의 취지를 잘 살릴 수 있을까 고민을 하던 차에, 산림청에 홍보 앱을 만들기를 제안했는데요~!  그 결과 탄생한 것이 바로 '트리플래닛'입니다.

  


 
'트리플래닛'은 나무를 심고 키우면 실제로 사막지역에 나무를 심어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입니다. 보다 쉽게 설명해드리면 '트리플래닛'은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제10차 총회(UNCCD COP 10)의 공식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마치 다마고치를 키우듯 물을 주고 비료를 주며 나무를 키우면, 몽골 등 사막지역에 실제 나무를 심어주고 유니세프(UNICEF)를 통해 아프리카 사막에 물 펌프를 설치해 주는 참여형 앱인거죠~!


 

 실제 사막에 조림하는 비용은 기업이 게임 아이템에 광고를 하는 광고비를 통해서 충당하며, 산림청 산하의 녹색사업단과 NGO가 그 광고비로 나무를 심게 됩니다. 그리고 광고비의 일부는 유니세프(UNICEF)에 기부되어 사막화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물펌프 설치에 쓰이게 되므로, 여러분들의 참여가 결코 아깝지 않은 구조랍니다^^ 

 

 

<트리플래닛 홍보 동영상>




현재 해당 앱은 아이폰용 앱만이 출시되었으며, 안드로이드용 앱도 9월 중순! 곧~ 출시 예정입니다.




설명으로는 좀 부족하다! 하시는 분은 지금 바로! 위의 QR코드로 접속하시거나 앱스토어(App Store)에서 ‘UNCCD’ 또는 ‘트리플래닛’으로 검색한 후 다운 받아 확인해 주세요!

 

 

▶ UNCCD(사막화방지협약)는 UNFCCC(기후변화협약), UNCBD(생물다양성협약)와 함께 UN의 3대 환경협약으로 194개의 회원국이 참가하는 제10차 총회가 10월 10일부터 2주 동안 아시아지역 최초로 우리나라(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