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9월 5주 코엑스 전시 일정


코엑스 전시 일정


(9.26-10.2)

 

 

 

 

9월 다섯째 주 코엑스에서는 '2011 적십자바자', '바이오 코리아', 2011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2011', '제18차 국제 보험감독자협회 연차총회' 등이 개최됩니다.

 

'2011 적십자바자'손자, 손녀와 함께 어렵게 살아가는 조손 가정에 사랑의 손길을 전하기 위한 바자회로 각종 의류/식품/잡화/생필품 등이 시중가보다 20~60% 저렴하게 판매되며 유명인사의 기증품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대한적십자사의 주최로 9월 28일(수) Hall B에서 열립니다.

 

9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Hall C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 국제행사로 세계 석학들과 국내외 바이오, 제약 관련 기업이 참여해 바이오 신약과 바이오 장기, 세포치료를 포함한 레드 바이오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입니다. 세계 바이오산업 동향을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 바이오산업의 전망을 제시하며 전시회 외에도 15개 트랙, 41개 세션으로 구성되는 컨퍼런스, 기업의 우수제품/기술/사업전략을 홍보할 수 있는 기업설명회와 관심 기업 간 1:1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파트너링 등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포럼이 동시 개최됩니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외국인투자기업 전문채용박람회인 '2011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박람회'는 9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Hall B에서 개최됩니다. 현장 면접을 통해 연구개발, 마케팅, 엔지니어링, 전산, 관리직 등 다양한 분야의 구인/구직이 이루어지며, 이력서/면접 등과 관련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2011'은 9월 29일(목)부터 10월 2일(일)까지 Hall A에서 개최됩니다. 지방의 차별화된 발전 모델 및 전통 문화와 지자체의 다양한 활동상을 적극 홍보하고 지방자치단체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로 각 지역의 특산물/특산품, 관광지 홍보물, 우수 시책 사례 등 각 지역의 특색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전시회입니다. 내고장 자랑관/내고장 풍물관/내고장 전통공연관 등으로 구성되며 ‘지방의 재창조 그리고 미래’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 컨퍼런스와 ‘천원장터’ 등의 부대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18차 국제 보험감독자협회 연차총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제 보험감독자협회 연차총회'는 미주, 유럽, 아시아 각국의 보험감독기구 고위책임자와 World Bank, IMF 등의 국제기구 및 세계 각국의 보험업계에서 약 500여 명이 참가하는 국제회의로 이번 총회는 ‘국가간․금융권역간 조화와 협력을 통한 보험 감독의 새로운 지평을 향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의 보험감독자 및 보험회사 주요 경영진들이 한자리에 모여 금융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는 보험감독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9월 26일(월)부터 10월 1일(토)까지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됩니다.

 

국제보험감독자협의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Insurance Supervisors)는 세계 3대 국제금융감독기구(은행:BCBS, 증권: IOSCO, 보험: IAIS) 중 하나로 144개국이 회원으로 가입한 보험감독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국제기구이며, 한국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창립멤버(1994년 설립)로 활동 중.

 

 

▶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코엑스 공식 홈페이지(www.coex.co.k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