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미리보기

[KOSIGN 2011] 2011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 수상작

2011 사인디자인 현장에 가다!

 

 

 

2011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 수상작

 

 

대한민국 옥외광고의 꽃! 지난 10월 20일 ‘2011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의 수상작을 공개했답니다. 총 117개의 작품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47점이 선정된 이번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전에서 대상(대통령상)은 부뚜막을 비롯해 총 47점의 작품이 수상 했다고 해요. 기설치광고물, 창작광고물(모형), 창작광고물(디자인, 설계)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출품작의 조형성, 독창성, 소재의 활용성, 상품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였으며, 기설치 광고물에서는 법규 준수성, 창작광고물에는 윤리성이 평가에 반영되어 단순한 광고물이 아닌 도시경관디자인 차원에서 주변경관과의 조화 및 독창적인 창의력과 건전한 광고문화 창달 기여도로 평가가 이루어 졌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옥외광고의 꽃이라 불리는 ‘2011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의 수상작들을 살펴 볼 까요?

 

 


대상(대통령상)
작품명: 부뚜막 주혁범님 작품

 ‘부뚜막’은 나뭇결을 그대로 살린 옅고 짙은 다양한 색의 목재를 사용해 한옥의 분위기를 연출해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를 절묘하게 표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해요. 또 솥과 그 속에 살짝 엿보이는 요리를 통해 부뚜막의 정경 및 업종(한식당)의 특징을 잘 살려 냈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옥외광고 대상의 영예를 얻게 됐답니다.

 

 

 

 

 

 

 

 

 


 

 

최우수상(국무총리상)
작품명: 새송이 이준석님 작품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은 누가 봐도 버섯과 관련된 곳이라는 걸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을 만큼 조형성과 창작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간판이라고 하는데요. 군더더기 없는 간판 하나만으로 무엇을 알리려고 했는지를 누구나 알 수 있게 제대로 표현해 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하는군요.

 

 

 

 

 

 

 

 

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

박품명: 바다 김용준님 작품

 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나무판에 간접LED조명을 활용하여 은은한 불빛이 매력적인 옥외광고물 이죠? 푸른 빛 물고기가 바닷 속을 유영하는 모습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업종을 분명히 전달하는 탁월한 효과에 많은 점수를 받았다고 해요.

 

 

 

 

 

 

 

 

 

 

 

 

 


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
작품명: 문화의 거리 인포메이션 (예일광고)

 건장한 남자가 큰가방을 들고 영화 촬영 카메라로 어딘가를 찍으며 걸어가는 모습을 한 옥외 광고물은 이번 국제광고대상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라고 해요. 큰가방에는 문화의 거리라는 글자가 LED를 통해 밝게 빛나며 더불어 주변의 안내를 담고 있고,어딘가를 찾아 걸어가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 광고물은 멀리서 보아도 눈에 띌 만큼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어 거리의 안내표지판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겠죠?  

 

이밖에 40여개 이상의 수상작을 모두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백문이 불여일견! 현장에 직접 오셔서 자세한 소개와 함께 수상작들을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 과거 우리나라의 사인문화는 단순히 화려하고 노출 면적이 넓은 자극적인 옥외 광고만을 선호하던 소비자의 욕구가 점차 가게만의 특색을 전달 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하는 모습을 한눈에 확인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찾고 싶은 거리, 한번쯤 가보고 싶은 가게를 만드는 것은 어쩌면 화려한 건물 외관이 아닐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게 바로 사인디자인의 매력 아닐까요? ALL OF VISUAL 제 19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에서 확인하세요.

 

 

 

 
1.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이란!

 

 

한국의 사인디자인의 역사와 함께한 한국국제 사인디자인전은 150여개의 업체가 참여하고 국내외 약 20,000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며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고의 사인 디자인 전시회 랍니다. 

 

-언제,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2011. 11. 17(목) ~ 20(일)까지 4일간 코엑스 1층에 위치한 A , B Hall(구 태평양홀 및 인도양홀)에서 개최 됩니다. 


 -어떤 것들이 있나요?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에서는 2011사인업계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되고 있는 다수 업체의 디지털텍스타일프린팅(DTP)장비가 대거 선보일 예정이며, 미디어 및 잉크, 후가공 및 장비, 디지털 입력 및 디자인, 디지털 사이니지, LED, Lighting등의 전시품을 선보이며 사인디자인의 모든 것을 체험 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전시회로서 대한민국 옥외 광고 대상수상작 전시와 signscape 2011 UCC & Story 공모전 수상작 전시, 1 : 1 현장상담회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와 Space Design Show특별관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이밖에 LED SHOWdigiSIGN 2011과 같은 유관 전시회도 동시 개최될 예정 이라고 하니까 관심 있는 분들에겐  정말 좋은 기회가 되겠죠?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11월 15일까지 사전등록을 하시면 무료입장 해택 받고, 경품이벤트에 응모해서 푸짐한 상품도 받고, 지금 바로 아래 온라인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전등록해보세요~!  

 

 

 

2. 공식미디어 파트너 AVING NEWS 기사 내용보기


 

기사1.


 

기사2.

 

 

 

 

3. 온라인 사전등록과 이벤트를 한번에!

 

 

 

 

 

-APP사전등록안내


 스마트폰 유저 1,500만 시대에 발맞추어, ‘한국국제사인 디자인전 App’을 통한 사전등록을 시작합니다. 
 

APP 사전등록 신청 절차
1. 하단의 QR코드 스캔 (네이버App의 ‘코드’스캔 혹은 QR코드 스캔 프로그램 사용)
2. 한국국제사인 디자인전 App ‘KOSIGN’ 다운로드
3. 입장등록에서 등록신청서 작성

 

 

  

앱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검색어 : “KOSIGN” , “coex”
“KOSIGN” APP을 통한 사전등록은 11월 15일(화) 온라인 사전등록과 함께 마감됩니다.

 

 

 

-온라인 사전등록 안내

 

온라인 사전등록 절차


  

 

 


온라인 사전등록 마감일자 : 2011년 11월 15일(화) 17시까지 

 

 

 

 

 

문의 : KOSIGN 2011사무국
Tel : 02-6000-1108, 1107/ Fax : 02-6000-1309/ E-mail :
kosign@coe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