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201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현장 스케치

<201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현장 스케치

 

 

요즘 ‘100세 시대’라는 말 많이 들어 보셨죠? 그만큼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스포츠나 레저 활동 한 두 가지 쯤은 즐기고 계실 거예요.

 

오늘은 이런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가득한 <201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 대한 이야기를 현장 스케치로 생생하게 전해드릴게요. ^^

 

 

 

 

 

 

<201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2월 20일 목요일부터 2월 23일 일요일까지 코엑스 Hall A, B, C에서 4일간 개최되는데요, 첫날인 오늘 코엑스 블로그 지기가 직접 그 현장에 다녀왔답니다.

 

특별히 오늘은 전시회의 개막식이 있는 날이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및 여러 후원 기관의 많은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셨어요.

 

개막식과 함께 테잎커팅식이 끝난 후 전시장 안으로 입장했답니다.   

 

 

 

 

 

전시장은 1층과 3층 두 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층에서 입장권을 발권한 뒤 Hall A, B로 입장하여 3층 Hall C까지 둘러봤어요.

 

전시 품목은 크게 아웃도어 / 캠핑 / 자전거 / 수중ㆍ수상 스포츠 4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저는 입장 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자전거 부스부터 살펴봤답니다. 여기저기 화려한 자전거와 자전거 용품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자전거 부스에는 자전거 묘기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었는데요, 손발에 땀을 쥘 만큼 아찔한 자전거 묘기에 넋을 놓고 신기해서 한참을 구경했답니다.

 

얼만큼 연습을 하면 자전거로 저런 묘기를 부릴 수 있는 걸까요? ^^

 

 

 

 

 

자전거 묘기 구경을 마치고 이번에는 자전거 관련 용품을 구경했어요. 개인의 개성과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쉽게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 액세서리들이 전시되어 있었답니다.

 

그 중에는 아이들을 위한 자전거 용품도 있었는데요,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예쁜 캐릭터를 활용해 꾸민 자전거가 눈에 들어왔어요. 이번 전시는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랍니다.

 

 

 

 

 

 

 

독특한 구조와 디자인을 자랑하는 자전거와 자전거 용품들도 참 다양하죠? 자전거 부스에 구성되어 있는 전시 품목은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자전거 완성차 - BMX, MTB, Road Bike, Hybrid Bike, 전기 자전거 등

자전거 어큅먼트 - 타이어, 프레임, 핸들, 브레이크, 기어, 체인 등

자전거 액세서리 - 공구, 거치대, 야간 주행등, 캐리어, 헬멧, 물병 등 이에요.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 액세서리를 구경하고 나니 '자전거도 패션이다.' 라는 말이 실감 날 정도였는데요, 자전거 마니아들이 방문하신다면 정말 환상의 나라가 따로 없겠죠?

 

 

 

 

 

 

다음으로 찾은 곳은 아웃도어 부스였어요. 알록달록 예쁜 옷들이 눈에 들어오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답니다.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스포티한 아웃도어들이 많았어요.

 

아웃도어는 부스의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답니다.

 

아웃도어 웨어 - 아웃도어 셔츠, 팬츠, 자켓, 기능성 내의 등

아웃도어 슈즈 - 등산화, 트레킹화, 암벽화, 기능성 신발 등

아웃도어 이큅먼트 - 헬멧, 스틱, 자일, 런너, 캠, 어센더, 카라비너, 하네스 등

아웃도어 액세서리 - 모자, 장갑, 선글라스 등

 

 

 

 


자전거 부스와 아웃도어 부스를 모두 둘러보고, 다음으로 스포츠 용품과 익스트림 레저 용품을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독특한 무늬와 화려한 색상을 자랑하는 보드들이 눈에 띄어 사진으로 남겨봤답니다.

 

 

 

 

이번에는 캠핑 부스를 관람할 차례인데요, 낭만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하며 수많은 마니아층이 생겨나고 있는 캠핑 부스에는 신기한 용품들로 가득했답니다.

 

 

 

 

 

 

1층에서 모든 전시를 다 둘러봤다고 생각하시면 오산!!
3층에도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3층에서는 수중ㆍ수상 스포츠 / 헬스 및 피트니스 용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먼저 수중ㆍ수상 스포츠에 관련된 용품을 둘러봤는데요, 잠수복, 수중 카메라, 스쿠버장비 등을 볼 수 있었답니다.

 

이 외에도 수중ㆍ수상 스포츠 부스에는 다음과 같은 용품들이 전시되고 있어요.

다이빙 용품 및 장비 - 스킨장비, 스쿠버장비, 스노클링 용품 등

수중 디지털 장비 - 수중 카메라 및 캠코더, 수압계, 수중 랜턴 등

수중/수상 서비스 - 스킨스쿠버 교육단체 및 아카데미, 리조트 등

해양레저 장비 - 보트, 요트, 카누, 카약, 래프팅보트, 서핑보드, 윈드서핑, 수상스키 등

 

 

 

 

 

 

마지막으로 헬스 및 피트니스와 관련된 용품들을 관람했는데요, 이 부스에는 의외로 할머니 할아버지도 많이 찾아오고 계셨답니다. 100세 시대에 걸맞게 건강을 생각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았어요. ^^

 

사진만으로는 현장의 수많은 제품들을
모두 보여드릴 수 없어 참 아쉬운데요,
이번 전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고 관람할 수 있는 전시랍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호하시거나 레저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이번 <201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 꼭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