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2014 내나라 여행박람회> 현장 스케치

<2014 내나라 여행박람회> 현장 스케치

 

 

주변을 둘러보면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은 여간 해서 찾아보기가 힘든데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좋아하고 즐기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아마도 다람쥐 쳇바퀴 굴리듯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을 뒤로 한 채 낯설고 새로운 곳에서 추억과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추억이 담긴 장소로의 귀소본능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2월 27일 오늘부터 3월 2일까지 코엑스 Hall C, D1에서는 우리나라 전국의 여행 정보를 구할 수 있는 <2014 내나라 여행박람회>가 개최된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날로 코엑스 블로그 지기가 그 현장에 직접 다녀왔어요. ^^

 

 

012345

 

 

‘제24회 서울 국제 판촉물, 선물 및 홈웨어전’이 진행되고 있는 코엑스 홀 1층의 위층인 3층에서는 ‘2014 내나라 여행박람회’가 진행되고 있답니다.

 

 

01234

 

 

입장하자마자 처음 눈에 들어온 부스는 바로 인천광역시 부스였어요. 인천에 살고 계신 분들은 굉장히 반가울 것 같은데요, 인천광역시 부스에서는 중구와 강화군이 소개되고 있었답니다. 중구에 있는 차이나타운을 비롯하여, 강화군의 고인돌과 더덕 등 강화군에 있는 특산물이나 유적지를 소개하고 있었어요. 또한 마카로 시계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01234567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강원도 부스였는데요, 강원도 부스에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아주 풍부했어요. 그 중에서도 특히 한지공예로 만든 휴대폰고리가 인상적이었는데요, 한지가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해 휴대폰 액세서리로 안성맞춤이라고 해요. 그래서 컴퓨터나 휴대폰 가까이 한지로 된 액세서리를 두면 전자파 차단에 도움이 된답니다.

 

 

 

 

 

한창 관람을 하고 있던 중, 어디선가 왁자지껄한 소리가 들려왔어요. 바로 세종특별자치시 부스에서 들려온 소리였는데요, 세종특별자치시 부스에서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모니터에 등장하는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머그잔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이벤트였어요.

 

 

 

 

 

여행하면 낭만의 상징, ‘기차’를 빼놓을 수 없겠죠? 전시장 한 편에서 한국철도공사 부스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부스에서는 코레일을 이용해 국내 여행을 더욱 재미있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답니다. 기차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2014 내나라 여행박람회의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부스에서 다양한 정보를 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음은 신라 천 년의 고도인 경주 부스를 둘러보았는데요, 경주 부스에서는 특별히 신라시대 전통의상을 직접 입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모습이었어요. ^^

 

 

0123456789101112

 

 

이 밖에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관광 안내소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직접 체험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이 가득한 곳이랍니다.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 직접 제기를 만들고, 제기차기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전시장 한 쪽에는 쇼핑마을과 체험마을도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각 지역의 특산물을 저렴한 값으로 구입할 수 있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들도 가득했답니다.

 

 

012345

 

 

이 밖에도 201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는 제주도와 울릉도, 강원도 영월, 양천 등 우리나라의 전국 팔도를 한 곳에서 모두 둘러볼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전국 팔도를 모두 여행하려면 시간과 비용도 많이 들 텐데 이렇게 한 곳에서도 팔도를 모두 둘러볼 수 있어서 너무나도 뜻 깊은 시간이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특산물과 특징,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더 없이 소중한 기회였어요.

 

 

 

 

 

전국 방방곡곡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시간과 비용 때문에 망설이고 계신가요? 이번 201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찾아 오신다면 전국 방방곡곡의 그 지역에 방문하지 않아도 먹거리와 볼거리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게다가 산지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특산물까지 구입할 수 있으니,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전시가 있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전국 팔도를 한 눈에 둘러볼 수 있고,. 다양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물을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번 전시에 여행 마니아분들의 많은 방문을 기다릴게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