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제36회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 현장 스케치

제36회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 현장 스케치

 

 

 

올해로 제36회를 맞이한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

지구 온난화 현상 및 환경 오염 문제에 대해 주목하고 있어 이번 전시 역시 방문객들이 많았는데요. 다들 관람하셨죠!? 혹시 시간이 없어 못 하셨다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음 전시를 기대해주세요~

 

 

 

 

가장 먼저 환경 오염에 주요인으로 급부상 중인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법.

요즘 음식물 쓰레기 건조기도 나오고 음식물 쓰레기 압축기 등 편리한 기기들이 많아 출시되었는데요. 하지만 위 사진처럼 개수대 밑으로 음식물 처리 장치가 있다면, 참 편리하고 환경 오염도 덜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오염도는 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훗날 리터 당 물을 구매하여 먹어야 한다는 말이 실감 나듯 물정화는 환경 문제의 중요한 부분인데요. 위 사진과 같이 물정화 시스템에 대해 전시된 부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

기술이 발달하어 환경에 관련된 기기들이 실생활에도 적용되면 좋겠네요.

 

 

 

 

 

위 사진들은 필터링 기기인데요. 참전장치라고도 볼 수 있는 이 기기들의 특징은 처리수질 향상의 효율성을 높여준다는데요. 특히 경사판 장치는 침전 분리시간을 1/4로 단축할 만큼 효율성 있는 기기라고 하네요.

 

  

 

 

수증폭기기는 수류의 기포를 미세화시키는 기기인데요.

위 사진과 같이 방사형 모양으로 흐르다가 방사모양의 수평류가 바닥으로 토출될 때, 흡입하여 수질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획기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기라고도 하네요.

 

 

 

 

이 밖에도 수질 개선을 위한 기기들이 다양했는데요.

이러한 기기들의 활용으로 환경 문제가 조금이나마 해결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