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gether/그린 코엑스

2014 그린코엑스 서포터즈 발대식

2014 그린코엑스 서포터즈 발대식

 

 

Green MICE 산업의 선두주자인 코엑스!

코엑스에서는 친환경 정책과 활동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그린코엑스 서포터즈를 모집했었습니다.

지난 화요일인 2월 5일 오후 4시에 코엑스에서 그린코엑스 5기 발대식이 진행 되었습니다.

 

 

 

 

국가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의 녹색경영 중심센터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코엑스는 정부의 녹색정책에 부응하려고 합니다. 녹색경영 활성화 및 에너지 절감 롤 모델로써 그린 IT BEMS (Building Energy Managemnet) 확대, 친환경 시설 개선, 녹색생활 실천 20가지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Green MICE산업의 선두주자인 코엑스는 친환경 정책과 활동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코엑스 그린코엑스 서포터즈를 모집하였습니다.

 

이번 그린코엑스 서포터즈 발대식에서는 25명의 서포터즈 분들로 2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코엑스와 무역센터의 친환경 정책을 SNS 등 온라인 미디어에 소개하게 됩니다.

 

 

 

 

 

발대식에서는 변보경 코엑스 사장의 격려사와 서포터즈 한 분 한 분에게 직접 임명장을 수여 함으로써 더욱 그 의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 그린 코엑스에 대해 의미를 정확히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코엑스 친환경경영 PT가 진행되었습니다.

간단한 녹색경영의 개요와 에너지효율, 친환경 시민 이용시설, 친환경 전시컨벤션, 3R 프로그램의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그린 서포터즈 친구들은 그린 코엑스에 관한 설명을 들으시며 열심히 필기를 하시더라고요!

역시 코엑스 그린 서포터즈!! 남다름이 느껴집니다.

 

 

 

 

변보경 코엑스 사장님과의 화이팅 넘치는 단체사진 후에 Green MICE의 현장을 서포터즈들과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옥상주차장에서는 옥상 정원과 태양열 장치를 직접 견학하고, 지하에 위치한 종합 안전 상황실에서는 Green BeMS를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가 많이 열리는 Hall A에서 LED 등과 공기 순환장치등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지하에서는 버려지는 오 폐수를 모아 재활용하는 물 재활용 시스템과 폐열회수장치와 방축열시스템 정비를 보면서 그린 코엑스 서포터즈 분들과 함께 다시 한번 Green MICE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Green MICE 견학 후 서포터즈 친구들과 맛있는 저녁식사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그린 서포터즈의 다양한 활동을 응원하며!

코엑스의 Green MICE 자세한 포스팅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께요.

 

앞으로 톡톡 튀는 서포터즈 친구들의 다양한 활동들은 코엑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멋진 활동을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린코엑스 서포터즈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