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내나라 여행박람회

[경주여행] 경주 시내 여행 :: 자전거 여행 :: 첨성대,석빙고,계림,경주교촌마을,최씨고택,향교

[경주여행] 경주 시내 여행 :: 자전거 여행 ::

첨성대,석빙고,계림,경주교촌마을,최씨고택,향교

 

 

 

안녕하세요! 쩐다입니다 :D 

경주 여행하면 자전거를 빼놓을 수 없잖아요!!

하지만 저는 겨울에 경주 여행을 갈 계획을 짜다 보니 아무래도 자전거는 무리겠지라고 생각했어요.._

(서울은 너무 추워여...)

 

 

!!!! 경주 너무 따뜻해서 낮에는 자전거 타기에 무지 좋더라구요!!!!!!

(물론 어두워질수록 춥기 때문에 낮에 타는 걸 권장합니다...)

밥을 든든하게 먹고 나와서 자전거를 대여하러 갑니다~~~

대릉원 출구 앞에 있는 곳에서 5000원을 주고 대여했어요!

 

 

 

 

4시쯤 대여를 했는데 늦어도 7시까지는 반납을 해야 된대요~ 가격도 그렇게 비싸진 않죠? ㅎㅎ

 

 

 

 

세계유산 경주역사유적지구 입성!!!!+_+

 

 

 

 

첨성대

 

첨성대는 신라 선덕여왕 때 만들어진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 관측대이다.

화강석을 가공하여 기단 위에 27단의 석단을 원통형의 곡선으로 쌓아 올리고

그 위에 장대석을 우물정자형으로 축조하여 정상부에서 천문을 살피는 곳이다.

 

 

 

 

원래 첨성대 입장료가 500원인데요!!

  201411일부터 첨성대 무료 관람이래요 +_+

  꺄 뭔가 좋네여 ㅋㅋㅋㅋㅋ

  많이 관람하고 사적지 보호에 적극 협조합시당!!!!

 

 

 

 

드디어 첨성대가 눈앞에 +_+

이제는 무료로 개방된 첨성대!! 경주 여행 가면 필수로 들르시겠죠? ㅎㅎㅎ 

첨성대에 이어서 자전거를 슝슝타고 ~ 석빙고로 갑니다!

석빙고로 가려면 계림숲을 지나 언덕길을 한번 오르면 도착한답니다 그리 멀지 않아요~

도보로 다녀도 무리 없는 거리!

 

 

 

 

 

 

 

석빙고

 

석빙고는 조선 영조 14년 월성 안에 만든 얼음창고이다. 월성 안의 북쪽 성루 위에 남쪽으로 길게 자리하고 있다. 길이 19m, 너비 6m, 높이 5.45m의 석실은 직사각형으로 만들어졌으며

1000개의 돌이 쓰였고 천장 최부는 봉토의 형상이다.

 

다음은 경주 교촌마을인데요. 자전거 타고 돌아다니니까 진짜 좋았어요

 

 

 

 

 

한적한 곳에 가서 사진도 찍구요 :) 

 

최 씨 고택도 들어가 봤어요

그리고 교촌마을 안에 교리김밥 본점도 있답니다!

교리 김밥은 저녁에 먹으려고 포장했답니당! 교리 김밥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향교

 

향교는 훌륭한 유학자를 제사하고 지방민의 유학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나라에서 지은 국가교육 기관이다.

이 자리는 원래 신라 신문왕 2년에 처음 세워진 국학이 있던 곳이다.

 

 

 

 

계림숲

 

이 숲은 첨성대와 월성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주 김씨의 시조 알지가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경내의 비는 조선 순조 3년에 세워진 것으로 김알지 탄생에 관한 기록이 새겨져 있다.

 

 

계림숲은 자전거를 타고 들어갈 수 없어서 한 바퀴 걸었답니당! 여름에 오면 더 아름다울 것 같아요 ㅎㅎ

  나무에 가지뿐이어서 조금은 썰렁했다는 _

 

 

 

 

다양한 사극 촬영지로도 유명한 경주!! 동이가 벌써 4년 전 드라마라니 ; ; ;

첨성대를 시작으로 석빙고, 교촌마을, 계림숲을 자전 타고 둘러보고 어두워지면서

날씨가 추워져서 자전거를 반납했어요!

 

 

 

 

자전거를 반납하고 다시 첨성대로 가는 길! 

불이 켜지기 시작하더라구요 +_+

짜잔!! 첨성대는 밤에도 너무 멋지네요 ㅠㅠ ♡

 

 

 

 

 

자전거여행하기 너무 좋은 경주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