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완전정복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법 알고 계신가요?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법 알고 계신가요?


 

 

 

 

화장품을 사용하기 시작한 후로는 화장품 없이는 살 수 있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 텐데요, 피난을 가더라도 화장품은 챙겨가야 한다는 말처럼, 화장품은 현대 여성들에게 있어서 생필품인데요, 이런 화장품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을 섭취하면 탈이 나는 것처럼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면 얼굴에 트러블이 생겨나는데요,

 

 

 

 

 

좋은 화장품을 고르고,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이용하고 관리하는 법도 필요한데요,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그래서 오늘은 화장품 유통기한을 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

 

화장품은 시간이 지나 변질이 일어나더라도 육안으로는 구별하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더욱 유통기한을 잘 확인하셔야 해요. 오래된 화장품은 큰 효과도 없고, 더군다나 피부 트러블마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화장품을 개봉하기 전 유통기한은 일반적으로 제조일로부터 3년 정도인데요, 개봉한 순간부터 손이나 공기로부터 오염이 시작되기 때문에 개봉 후에는 1년 이내에 쓰는 것이 안전해요.

 

화장품의 제조 일자와 유통기한은 각각 MFD(ManuFactureD), MFG(ManuFacturinG)로 표시되고요, 뒤에 붙는 숫자를 차례대로 읽으면 그게 바로 제조일이랍니다. 또, 화장품 대부분은 용기 바닥에 제조 일자가 찍혀있고요. 튜브형인 경우 튜브 위쪽에 찍혀있답니다.

 

다른 표기로 EXP(Expiry data)는 유통기한 만료일을 나타내는데요, 'EXP 20160301'로 표시되어 있다면 2016년 3월 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6M, 12M, 24M'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있다면 화장품 개봉 후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을 나타낸 거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화장품과 미용 산업에 관심이 많은 분을 위해 반가운 소식 하나를 더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4월 25일부터 4월 27일까지 코엑스 Hall A, B에서 <제21회 서울 국제화장품·미용 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이에요.

 

 

 

 

 

<서울 국제화장품·미용 산업박람회>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미용산업 대표 박람회인데요. 6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 유망전시회 선정과 국제인증전시회로 인정받았으며,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로 풍성하고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가 더욱 크네요.

 

 

 

오늘부터 4월 27일까지 열리는 <서울 국제 화장품&미용 산업 박람회>.

코엑스 블로그 지기가 개최되는 첫 날부터 발 빠르게 다녀왔는데요.

그 현장의 열기가 궁금하다시면, 배너를 눌러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