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디저트, 커피점인테리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3회 서울카페쇼> 현장취재

디저트, 커피점인테리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3회 서울카페쇼>현장취재

2002년 국내 최초, 커피 문화 활성화와 산업 발전을 위하여 개최된 <제13회 서울카페쇼>에 다녀왔습니다. <제13회 서울카페쇼>는 커피, 차, 디저트 등 카페 문화를 아우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카페 전문 전시회예요.





입장하자마자 눈을 사로잡은 건 바로 무료시식 코너였는데요. 갓 구운 마늘빵을 잘라서 나눠주고 있었어요. 촉촉하고 마늘향이 은은하게 나서 정말 맛있었답니다.






다양한 차 종류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현장에서 직접 우려서 시음할 수 있었답니다. 입안을 맴도는 향긋한 맛이 너무 좋았어요. 






제가 사진에서 들고 있는 차는 스리랑카 차 브랜드인 아크바인데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2위를 수상하고 각 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해요. 


직접 시음을 해보니 그 명성에 맞게 정말 향긋하고 진했어요.





이 세상이 있는 차 종류를 모두 모아놓은 것 같았어요. 정말 어마어마하지 않나요?






커피, 차와 어울리는 디저트도 많이 전시, 판매하고 있었어요. 눈으로 보는 것에 그치치 않고 직접 맛 보고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아요!


A,B,C,D 홀을 다 돌아다녀야하기 때문에 조금 힘들긴 해요하지만 전시품과 시식, 시음 코너가 있어서 다시 힘이 불끈 솟는답니다.



뿐만 아니라 <제13회 서울카페쇼>에서는 커피 창업 상담 부스도 있었어요.





관련 담당자분께서 성심성의껏 상담을 해주시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상담을 받고 만족하셨답니다.



그럼 이제 소품들을 살펴볼까요?








양초부터 그릇, 인형까지 없는 것이 없었어요. 정말 '카페'에 관련된 모든 것이 전시되어 있었답니다. 


이렇게 많은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 눈에 띄는 것이 있어요. 바로 키덜트들을 위한 조립식 목재 인테리어 제품 '조립키트'였어요. 팀장님께 양해를 구한 후, 짧은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인터뷰 보고 가실게요^^



Warm Material 황수현 팀장님과의 인터뷰




Q. 안녕하세요. 코엑스 블로그 지기입니다.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Warm Material의 팀장 황수현입니다. 저희 Warm Material은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지원을 받고 있어요. WOOD SUM(우드썸)이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Q. 주로 어떤 제품을 생산하시나요?


A. 저희는 키덜트들을 위한 조립식 목제 인테리어 제품 '조립키드'를 생산하고 있어요. 이 제품들은 단순한 인테리어 제품이 아니라 직접 작동을 한답니다.



Q. 지금 전시되어 있는 시계, 카메라, 스피커 등이 다 작동이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A. 물론이죠. 저희는 재미와 실용성을 중요시하게 생각해요. 단순히 소품에만 그치치 않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제품들을 만들고 있어요.



Q. 우와. 정말 신기하네요! 이 제품들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A. 디자인부터 설계, 생산까지 모두 저희가 하고 있어요. 진짜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이죠. 또한 저희 제품은 본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요. 특허받은 조립기법으로 제품의 내구성을 높였죠.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A. 실용성 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겸비한 저희 제품 많이 사랑해주세요^^



아주 유쾌한 인터뷰였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우드썸 부스에 관심을 보여주셨어요.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주신 황수현 팀장님 감사합니다^^






이밖에도 커피 머신, 순간 살균기 등 다양한 제품이 있었답니다. A,B,C,D 홀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정말 볼 거리, 먹을 거리가 많아요. 23일까지 진행하니, 주말을 맞아 <제13회 서울카페쇼>에 가보는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