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요즘뜨는창업아이템이 모두 모인 '2014 창조경제박람회'현장취재

요즘뜨는창업아이템이 모두 모인 '2014 창조경제박람회' 현장취재

벤처, 창업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조성하고, 고부가가치 신사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기회의 장!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2014 대한민국 벤처 창업 박람회>에서 <2014 창조경제벤처창업대전>으로 전시명이 변경되었는데요. 명칭이 변경된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전시회였어요. 전시회장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덕수고등학교 비즈쿨 창업동아리에서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석고방향제부터 타투까지. 고사리 같은 손으로 섬세하게 잘 만들었더라구요. 




서울디지텍고등학교에서 전시한 나만의 슈팅게임 만들기예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직접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어요.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해요. 체험 소요시간은 약 40분이라고 하네요. 40분 동안 재밌는 슈팅게임을 할 수 있다니! 남자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날고 싶은 욕망이 있죠? 이 부스에 가면 비험 체험을 통해 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4학년 이상 체험할 수 있으며, 부모님 동반 하에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폐품을 재활용하여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인데요. 종이컵과 두루마리 휴지 심을 이용해서 재밌는 전래동화를 구현할 수 있어요.





지저분한 선을 정리할 수 있는 정리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이어폰을 목걸이처럼 묶을 수 있고 반지로도 쓸 수 있어요.








참살이 창·취업관 부스가 있었는데요. 대학교 별 부스와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이렇듯 다양한 창업 제품과 체험관이 있었어요. 사진으로 밖에 보여드릴 수 없어서 아쉽네요. 직접 가셔서 체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