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제21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텔레비전에 내가 나온다면 ?



 
텔레비전에 내가 나온다면 ?
제21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춤추며 노래하는 예쁜 내 얼굴 ♪♩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켜드릴 최첨단 스튜디오가 제21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찾아왔습니다. 바로, 텔레비전부터 카메라, 마이크 그리고 조명까지, 신개념 장비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 인데요. 1956년 10월 대한민국최초의 텔레비전방송국 설립을 시작으로 꾸준히 발전해 온 방송·영상·음향·조명기기의 최첨단 모습에 저역시 이것저것 체험해 보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방송·영상기기]

3D 안경없이 볼 수 있는 3D TV부터 화면의 위치 조정이 편리한 CCTV까지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방송기기들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음향·조명기기]

유무선 마이크와 '윈드 스크린'이라 불리우는 마이크 잡음 방지 장치
그리고 형형색색의 조명들을 보는 순간 마치 방송국에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각종 방송 장비를 모두 다루는 곳! 바로 방송국이겠죠?
각 방송사 부스마다 체험존이 준비돼 많은 분들이 즐기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부스는 '나는 가수다'의 인터뷰 장면을 체험할 수 있는
 MBC 부스 였는데요,
바로 이 장면이 탄생되는 과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크로마키 판이라 불리우는 파란색 벽을 배경으로 하고 이 앞에 서면 화면에 비추는 뒷 배경이


이렇게 원하는 이미지로 합성이 됩니다.
이 학생분은 '소울국모' BMK씨와 함께 무대에 서 계시네요~^^



나가수 출연자들과 함께 무대에 서있는 모습을 연출해 사진을 인화해 주는 서비스도 진행 되었습니다.
사진 찍을 때에는 해당 가수의 노래가 나왔는데, 이미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그런지 실제로 마이크에대고 크게 노래를 따라 부르는 분도 계셨답니다. 순간, 전시장 안이 콘서트홀이 된 듯 구경하시는 모든 분이 노래에 흠뻑 취해 하나가 되는 기이한 광경을 목격 했답니다. ^^ 



 


마치 스튜디오를 옮겨 놓은 듯한 착각이 드는 사진이죠? 위의 사진들은 스튜디오의 풍경이 아니라, 모두 전시에 출품된 카메라를 실제 테스트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부스들의 모습 입니다. 앞에 계신 분들 또한, 카메라를 테스트하시는 분들 이랍니다. 송출되는 화면을 보다 정확히 테스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품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통해 참가한 업체의 노고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5, 16일 오후 3시~4시 EBS 부스에서는 DJ 이상순이 진행하는 세계음악기행이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 입니다.  오늘은 이한철&하림이, 내일 16일에는 어반자카파&혜원이 게스트로 출연 예정이니 방문하셔서 생방송의 열기를 느껴 보세요!



또한, 30분 간격으로 현장시연회가 진행되니 유익하고 알찬 시간을 보내시기엔 적합한 전시회 입니다.

 


▶ ㈜한국이앤엑스,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전시는 6월 17일 금요일까지 코엑스 3층 Hall C, D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코엑스 공식 홈페이지(www.coex.co.k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