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ing/코엑스 다시보기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2010 조선일보건강박람회





2010년 7월 8일 오전 8시
코엑스 1층에 사람들이 줄지어 서있습니다.
도대체 무슨일 일까요?
가까이 다가가 여쭤보니 '2010 조선일보건강박람회' 에 온 관람객분들 이라고 합니다.
'2010 조선일보건강박람회' 에 무엇이 있길래 이렇게 이른 시간부터 나와 계실까요.

무척 궁금하시죠~?? ㅎㅎ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gogo!!




2010 조선일보 건강 박람회

* 개최기간 : 2010년 7월 8일(목)~11일(일)
* 관람시간 : 오전 10시~ 오후6시(11일 오전10시~오후5시)
* 개최장소 : 코엑스 1층 Hall A(구, 태평양홀)
* 전시규모 : 5,184(약 200개사 300여부스)
* 주      최 : 조선일보사, (주)헬스조선
* 주      관 : (주)헬스조선, (주)한국국제전시



짝짝짝짝~~ 축하합니다.^0^
조선일보건강박람회(helthexpo) 가 벌써 5회째를 맞이했습니다. 
2006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프로그램이 다양화 되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그간 부족했던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유기능 제품에 대한 소개비중을 높여 원-스톱 토털 헬스케어 박람회로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박람회에서 인기는 '무료검진&상담'

단연 박람회에서의 인기는 '무료검진' 과 의료기기 무료체험 및 할인 판매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종합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 의료장비, 글로벌 헬스케어 등 메티컬서비스 분야에 많은 참관업체들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검진' 을 실시하자, 전시회 첫날 이른 시각임에도 코엑스 1층 전시장 앞에는 줄 서있는 풍경을 볼 수 있었던 것이죠.




줄을 서시오~
선착순 또는 추첨에 의해 무료검진을 받기 위해 많은 관람객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사진 속 암표지자 검사란, 혈액에 있는 단백질을 통해 암 여부를 알아보는 것으로, 암 환자를 선별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간·대장·췌장암은 남녀 공통이며 남성은 전립선암을, 여성은 난소암를 검사하여 암 여부를 알아보는 것이죠. 삼성의료원은 이밖에도 복부초음파, 심장포음파, 암표지자검사, 혈압/혈당검사 와 함께 미니 강좌를 열어 암, 심장건강, 건강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합니다.





파란색이면 당첨, 빨간색이면!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에서는 추첨통을 이용해 무료검진 대상자를 선발하고 있네요.
선착순 방문 또는 추첨되신 분들께는 뇌졸중 예측검사에 초점을 맞춰 뇌졸중 위험도 설문조사, 경동맥초음파, 혈액(지질농도)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안안과에서는 방명록에 기록한 관람객에게 안구 CT 촬영(첨단컴퓨터단층촬영)을 해주고 있습니다.
CT 촬영을 통해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의 안진환을 검사할 수 있으며, 수정체의 혼탁정도, 각막의 두께, 망막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질환 여부를 상담해 주고 계십니다. 
관람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용어를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계시는 친절한 의사선생님~~ ^^






발은 신체의 각 기관을 반영하므로 발이 건강해야 몸 전체도 건강하다고 하죠?
오래 서서 일하시는 분들 혹은 하이힐을 많이 시는 여성분들께 편안한 신발만큼 큰 효자도 없죠^^
발 건강에 관한 관심이 증대하다 보니 요즘은 맞춤형 신발 혹은 안창을 사용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봅니다.





하이힐을 위한 맞춤신발, 맞춤안창은 없나요~~??^^





◆ 의료기기 체험도 빠질 수 없다!

메티컬 서비스 외에도 의료기기, 운동/헬스용품, 의료장비 등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그 효과효능을 알아볼 수 있는 체험전 또한 많은 관람객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의료기기 중 주부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던 사우나기기 입니다
거실에서 책을 보며 즐기는 반신욕~ 물에 책 빠트릴 염려는 없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머리를 차게 하고 발을 덥게 하라. 그러면 당신은 모든 의사를 비웃을 수 있을 것이다."
18세기초 네델란드의 명의 불하페가 남긴 말이라고 하죠.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은 스트레스 등으로 열이 머리 쪽으로 몰리고 하체는 차가워지기 쉽다고 합니다. 10-20분의 반신욕은 하반신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체온의 균형을 잡아주고 전신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어깨결림과 감기 등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끔 체했을때 집에서 어머니들이 손을 주물러 주시잖아요?
악악! 소리 지를 정도로 아주 아프게 말이죠. 그러거나 말거나 참으라며 계속 꾹꾸 누르시죠~
그러면 신기하게도 잠시후엔 트림이 끄억~ 하고 나오면서 얹힌 속이 풀어지고는 합니다.
손 안에 신경이 다 모여있기 때문에 지압만 잘해줘도 속이 편안해진다는 어머니의 말씀이 과학적으로 입증되는 순간이죠^^

요즘은 이렇게 손지압, 손 마사지 기기가 나와 어머니를 대신해 주네요.
ㅎㅎ관람객께서도 손지압, 손 마사지를 시연중에 계시는데 무지무지 시원해 보입니다.







안마기의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고 많습니다.
저도 저기에 앉아 시연을 해보고 싶었는데요 어른들 사이에 끼어서 "아, 시원하다~" 이 소리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패쓰~ㅜㅠ;





관람객들께서 SF 영화에서나 볼 법한 안경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에 쓰는 물건이고~~하니 눈 주위의 중요한 혈을 '눈 주위 마사지' 해주는 기기 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렌즈를 착용하거나, PC와 스마트폰 등에 노출이 많아 눈의 피로를 자주 느끼는데요,
가끔 눈 주위를 둥글게 돌며 마사지를 해주면 답답하던 눈이 시원해지는 느낌을 종종 받습니다.





손수 제품 착용 방법을 알려주고 계신 대호 부스 담당자님^^
따뜻한 물에 담가 열을 올린 뒤 어깨나 배 등에 올려 놓으면 열찜질이 되는 것이고,
냉동실에 얼려 놓았다가 머리나 어깨에 올려놓으면 쉬원한 냉찜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번 수건을 데우고 짜고 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건강식품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전시장에서 특별 할인가로 제품 판매하는 부스가 많아 관람객들에게 좋은 구매기회가 되었습니다.
금산인삼사업영농조합법인 부스에서는 포즈까지 잡아 주시며 홍보에 적극적이셨어요^^




소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고른 연령에 퍼져있는 현대 질환 아토피.
아토피 공통된 증상은 팔과 다리 등 접히는 부분과 목, 눈 주위 건조가 심해지고 울긋불긋해지며 가려움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 증상으로 인해 대인기피증과 우울증까지 생긴다고 합니다.
제 조카도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데 먹는 것, 입는 것 그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더군요.
근본적인 치료가 어렵고 짧은 시일 안에 완치되지 않으므로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며,
환자가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또한 규칙적인 생활리듬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해요.






천연 색소를 사용한 침구류, 의류와 함께 실생활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강제품도 보입니다.
어깨 마시지 제품은 사무실에서 일하며 Self로 가능하니 좋네요.
그리고 퇴근 후에는 집에서 아로마 향초를 피워 기분전환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아로마 향초를 켤때는 난방·통풍에 주의하세요






◆ 도서, 실버타운, 은퇴설계까지 원-스톱 헬스케어

'건강산업 활성화를 통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 다양한 질병 및 건강정보 제공을 통한 삶의 질 개선, 미래의료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홍보의 장 마련' 이라는 목적을 가진 헬스케어 종합박람회 답게 도서, 실버타운, 재테크 설계까지 다양한 정보가 전시되었습니다.







건강 서적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잠시 건강 독서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실버타운 홍보뿐 아니라 재테크 및 은퇴설계도 해주는 부스가 눈에 띕니다.
건강의 영역이 참으로 넓다라는 것이 새삼 느껴지지 않나요?





건강을 위해 좋은 것 입고, 먹고, 마시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더중요한 것은 건강한 정신과 마음가짐 이겠죠?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말처럼 우리 스스로가 행복과 건강을 만들어 나가야 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다음 전시회를 기대하며 전 이만.... 총총총...